모바일 전면광고 실험 결과: 안 쓰는 게 수익이 더 좋다
모바일 전면광고를 쓸까 말까 고민을 엄청 많이 했다.
개인적인 경험으론 모바일 전면광고가 뜨면 그냥 창을 꺼버린다. 워낙 광고를 많이 봐서 이젠 광고가 좀 적응이 됐나 싶은데도 모바일 전면광고만큼은 정말 너무 혐오스러웠다.
그런데 구글에서는 모바일 전면광고가 수익성이 좋다고 계속 추천을 하고, 검색을 해봐도 다들 모바일 전면광고가 광고 수익이 좋다고 하길래 달아봤다.
그래도 너무 의심스러워서 일단 애드센스 실험 메뉴에서 실험을 해보았다.
실험 결과
기본 세팅은 모바일 전면광고를 사용하게 설정하고, 모바일 전면광고를 안 쓰면 수익이 어떻게 되는지 실험을 해봤다.
전면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말도 안 되게 수익이 높아졌다.
이제부턴 전면광고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
아무래도 나이가 어릴수록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큰 것 같다. 나이가 어릴수록 광고 클릭률도 낮고 애드블록도 적극적으로 사용한다.
이 블로그는 대부분의 유입자가 20대다. 그다음이 30대와 10대. 이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들은 모바일 전면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워낙 커서 그냥 광고만 뜨면 창을 닫아버린 게 아닐까 생각하고 있다.
만약 블로그 주 이용자가 연령대가 좀 있는 블로그라면 모바일 전면광고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일단 클릭이 나오면 아주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니까 말이다.
+) 2021년 3월 22일 수정 사항
애드센스가 PC에서도 전면광고가 노출되도록 수정하면서, 전면광고의 수익이 비약적으로 상승하였다. 따라서 전면광고를 사용하는 것이 수익이 더 크다.
이 블로그도 현재 전면광고를 사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