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운동 용품 리뷰

국민 스트랩 WSF 스트랩 구매 후기입니다.

by ㅍㄹㅈㅂ 2019. 9. 19.
반응형

구매 사유

예전에 데드리프트 막 배울 때에는 스트랩을 빌려서 했었다. 그 후로 데드리프트를 안 하고, 가끔 pr 측정만 하기 시작하고부터는 스트랩을 쓸 일이 없었다. 싱글렛으로 pr만 측정하니까 그냥 훅그립으로 하면 그만이니까. 그러다가 아무래도 등이 너무 빈약한 것 같아서 데드리프트 대신 랙풀을 추가하기로 했는데, 역시 고반복이 들어가니까 훅그립으로는 무리다. 엄지 손가락이 정말 너무 아프고, 탄마도 없어서 횟수가 늘어나면 땀 때문에 미끄러져버린다. 그래서 이번에 WSF 스트랩을 샀다. 쿠팡에서 제일 싸게 파는 곳에서 샀다.

 

 

 

개봉

WSF 스트랩 개봉 전 상태

처음 배송 받으면 저렇게 지퍼백에 들어가 있다. 낱개로 파는 게 아니라 한쌍 묶어서 파는 것이니까 실수로 2개 사지 마세요.

 

 

 

 

사용 설명서

안에 저렇게 스트랩을 사용하는 방법이 들어가 있다. 나는 이미 스트랩을 사용해본 적이 있어서 어렵지 않지만, 처음 스트랩을 사용하려는 사람은 당황할 수 있는데 다행히 저렇게 설명서가 들어가 있어서 설명서를 따라가면 된다.

 

어려울 것 하나도 없다. 그냥 생각없이 일단 막 껴보자. 그럼 딱 저 설명서 모양대로 나오면 다행이고, 아니라면 방향 바꿔서 다시 껴보면 그만이다. 고민하지 말고 그냥 일단 대충 동그랗게 만들어서 껴보자. 실제로 사용할 때는 스트랩 감는 방향만 잘 주의하면 된다.

 

 

Rubber should face hand, not bar

스트랩을 보면 한쪽에만 고무다 덧대어있다. 이 고무가 손바닥으로 잡는 부분이다. 바에 감는 부분은 고무가 없는 부분이니까 주의하세요. 빨간 글씨로 강조하여 스티커까지 붙여놨으니 반대로 감지 말자.

 

 

 

 

이렇게 원 모양으로 끼우는 데 원의 안쪽 면이 천만 있는 곳, 원의 바깥쪽 면이 고무가 덧대어져 있는 면이어야 한다.

 

 

https://coupa.ng/cahk1u

 

WSF 그립테크 헬스 스트랩

COUPANG

www.coupang.com

 

 

전에 나한테 운동 가르쳐주던 분이 스트랩이 참 많았다. WSF 스트랩도 있었고, 베르사 그립도 있었고, 뭔가 비싸 보이는 가죽으로 된 스트랩도 있었다. 빌려서 다 사용해봤는데 그냥 다 별 차이 없게 느껴졌다. 내가 초보자라 그런가 하는 생각으로 그 친구에게 물어보니(데드 1rm이 240) 그냥 싸고 좋은 WSF 스트랩이나 쓰라고, 스트랩은 비싼 거 사봐야 차이도 없다고 한다. 일단 망가지기 전까지 쭉 사용해보겠다.

 

이제 스트랩도 샀으니 랙풀 고반복으로 조져야지. 훅그립은 너무 아프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