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 애드센스 등

쿠팡 파트너스 1달 후기 - 의외의 고수익?

by ㅍㄹㅈㅂ 2020. 4. 1.
반응형

아주 우연한 계기로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알게 되었다. 아마존닷컴에 대한 애널리스트 보고서를 읽고 있다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시스템을 알게 되었고, 그것에 대해 검색하다가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알게 된 것이다.

 

 

 

쿠팡 파트너스란?

sns,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같은 매체를 가진 사람이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여 직접 쿠팡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홍보하고, 고객이 실제로 쿠팡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그 제품 가격의 3%를 지급받는다.

 

예를 들어, 내가 블로그에 어떤 제품을 홍보하는 글을 작성하고 쿠팡 구매 링크를 올려놓는다. 블로그 방문자가 그 구매 링크를 타고 가서 100만 원의 상품을 구입한다. 그때 나는 100만 원의 3%인 3만 원을 지급받는 것이다.

 

꼭 그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뜬 쿠팡 사이트에서 바로 구매한 것만 포함되는 것이 아니다. 고객이 그 링크를 클릭한 후 24시간 이내에 쿠팡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에 대해 구매액의 3%를 지급한다.

 

 

 

3월 한달, 의외의 수입

실험삼아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를 적용해보기로 했다. 기존의 제품 리뷰 글 2개에, 그 제품의 쿠팡 링크를 달았다. 그리고 사실 별로 상관 없는 글에 1개에 무리하게 연관시켜서 책 링크를 하나 달았다. 그리고 사이드바에 쿠팡 배너(애드센스 광고와 유사)를 하나 달았다.

 

3월에 이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가 100명에서 150명 정도였다. 보통 애드센스로 한 달 동안 얻는 수익이 1달러 정도였으니까, 잘해봐야 그 정도 수익이 나올 거라고 생각했다. 1000원이라도 얻으려면 사람들이 내 링크로 3만 3000원을 구매해야 되는데 힘든 일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의외로 3월 한달 동안 총 11524원의 수익을 올렸다. 애드센스를 반년 넘게 운영하여 얻은 총수익이 저것과 비슷하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내 링크로 들어가서 제품을 구매해줬다. 정말 고마운 일이다.

 

클릭 당 구매 비율인 전환율은 쿠팡 파트너스 약관 때문에 공개가 불가능하여 비공개 처리하였다.

 

 

 

구매 패턴 분석

총 3개의 글에 상품 링크를 달았다. 역도화 리뷰 글에 역도화 링크, 리스트 랩 리뷰 글에 리스트 랩 링크, 채권 etf 소개 글에 채권에 관한 책에 대한 리뷰. 그리고 사이드바에 고객 관심 배너를 하나 길게 달았다.

 

배너는 거의 사람들이 클릭도 하지 않고, 당연히 구매로 거의 이어지지도 않는다. 3월 한 달 동안 사이드바에 붙여놓았다가 지금은 제거하고 애드핏 광고를 달아두었다.

 

직접 리뷰한 글에 달아놓은 링크는 의외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클릭을 한다. 내 블로그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애드센스 광고의 한 달 총 클릭이 20클릭 될까말까한다. 쿠팡 링크는 저 캡쳐 화면에서 보듯이 한달만에 194 클릭이나 나왔다. 직접 정성스럽게 리뷰한 글에는 사람들이 일단 꽤 많은 클릭을 한다.

 

내가 리뷰한 제품이 아니라도, 내 링크를 클릭한 후 24시간 내에 다른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내 수익의 절반 이상이 내가 리뷰한 적이 없는 다른 제품을 구매한 것에 대한 커미션이다.

 

따라서 직접 제품에 대한 리뷰나 홍보글을 쓰고, 그 상품에 대한 그 글에 직접 달아두자.

 

 

 

 

커미션 1% 더 받기

최초에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한달 동안 1%의 커미션을 더 받을 수가 있다. 그러니까 고객이 구매한 구매액의 4%를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추천인도 같이 1% 수익을 더 받을 수 있다.

 

제 코드는 "AF3524881"입니다.

 

AF3524881

 

 

일단 입력하더라도 손해는 전혀 없고 그냥 1% 수익을 더 얻을 수 있는 거니까, 굳이 저 코드가 아니더라도 검색해서 나온 아무 코드라도 입력하자. 3% 대신 4% 커미션이면, 수익이 33%나 늘어나는 것이다.

 

가입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하면 된다. 아주 간단하다.

https://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개인적인 생각

사이트에 배너 광고를 붙이는 건 거의 의미가 없다. 차라리 애드센스나 애드핏을 붙이는 게 수익이 월등하다. 독립적인 리뷰글을 쓰고, 그 글에 직접 개별 상품의 링크를 달아두자.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하는 것이 더 낫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품 리뷰를 네이버를 통해 검색하고, 그때 네이버 블로그가 검색 최상단에 노출된다. 또한 같은 블로그를 해도 네이버 블로그가 거의 10베 정도 조회수가 잘 나온다.

 

제품 리뷰글을 주로 쓰는 블로거라면 애드센스보다 훨씬 더 고수익을 가져다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