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 애드센스 등

요즘 애드센스 무효클릭 공격이 너무 늘었다

by ㅍㄹㅈㅂ 2020. 12. 7.
반응형

이 블로그는 그리 큰 블로그가 아니다.

 

사실 한 달에 쓰는 글이 보통 10개 정도고, 한 달 수익도 지난달에 처음으로 20달러가 넘었다. 총 글도 130개 정도고 하루 조회수도 300 정도밖에 안 나온다.

 

지금까지 글 쓰느라 들인 노력과 시간을 생각하면 최저 시급에 한참 못 미치는 수익을 얻고 있다. 대부분의 블로거처럼 애드센스의 노예다.

 

노예 양성기

 

 

그런데도 주기적으로 애드센스 무효 클릭 공격이 들어온다. 원래는 정말 가끔이나 볼 수 있는 거였는데, 11월부터 지금까지 한 10번은 당한 것 같다.

 

하루에 두 번 정도 오늘 수익은 얼마인지 확인한다. 점심 시간 쯤에 한 번, 자기 전에 한 번. 그때 아주 가끔 좋은 수익을 얻을 때면 기분이 좋다. 하루 1달러나 넘거나, 아주 가끔은 2달러가 넘는 수익을 얻을 때. 소소하지만, 작은 블로그로 그만큼의 수익을 얻는다는 것이 소소하게 기쁘다.

 

그런데 가끔 정말 이상한 수익이 잡힐 때가 있다.

 

점심 시간에 확인했는데 하루 수익이 10달러??? 혹은 그 이상이 잡히는 경우. 이런 경우 확인해보면 보통은 cpc는 낮은데 클릭수는 엄청나게 많다.

 

애널리틱스로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역시나 같은 ip로 엄청나게 많은 클릭이 잡힌다.

 

그럴 땐 바로 무효클릭 신고를 해줘야 한다. 신고는 2분도 안 걸린다.

 

nbeg.tistory.com/81

 

애드센스 무효 클릭, 무효 트래픽 공격 신고 방법

최근 5월 들어서 페이지당 광고 클릭 비율인 '페이지 ctr'이 비정상적으로 높아졌다. 무려 8배 정도로 뛰었다. 그러면서 cpc는 거의 1/10로 줄어버렸다. 처음에는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이 오르려나

nbeg.tistory.com

 

요즘은 하도 무효클릭 공격이 많고, 또 하도 신고를 많이 하다 보니, 이젠 구글에서 알아서 처리를 해주는 것 같다.

 

3일 전에도 무슨 하루에 수익이 15달러가 나왔길래 확인해보니 무효클릭이었다. 당시 좀 바빠서 저녁에 집에 가서 신고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그냥 방치해뒀었다. 그리고 집에 가서 신고하려고 확인해보니, 이미 그 무효클릭으로 인한 수익은 사라져 있었다. 그리고 딱히 별다른 경고도, 조치도 없었던 걸 보면 구글에서 알아서 그냥 처리를 한 모양이었다.

 

왜일까?

 

아이피를 확인해보면 해외로 잡히는 것도 있고 국내로 잡히는 것도 있다. 해외 아이피는 아마 일부러 무차별적인 애드센스 공격을 한다는 해커들의 짓일거다. 국내로 잡히는 것은 그저 이 블로그가 운영되는 것이 싫은 사람이 수동으로 하는 것일테고.

 

왜일까?

 

원한을 살 일도 없고, 수익이 아니꼬와서 하는 것이라기엔 너무 작은 블로그인데.

 

고민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