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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운영 - 애드센스 등

애드센스 실험의 신뢰도는 생각보다 낮다

by ㅍㄹㅈㅂ 2020.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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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효율적인 애드센스 광고 배치를 찾기 위해 애드센스 실험 메뉴를 자주 사용한다.

 

광고 배치의 변화를 주고 싶을 때 먼저 애드센스 실험을 활용하면, 변화를 주기 전과 변화를 준 후의 상태를 각각 50%의 비율로 노출하여, 이 두 결과 중에 어떤 배치가 더 효과적인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지금도 모바일 전면광고의 PC 노출 업데이트로 인해, 모바일 전면광고를 사용하는 것이 나은지 사용하지 않는 것이 나은지 실험을 진행 중이다.

 

진행 중인 실험. 수익의 총합이 대략 30달러.

 

그리고 45일 동안 진행한 실험에 따르면 모바일 전면광고를 사용하지 않은 것에 비해, 전면광고를 사용한 것이 수익률이 118%나 높다.

 

그런데 아주 이상한 것을 발견했다.

 

실제 수익. 수익의 총합이 대략 21달러.

 

2020년 11월 17일부터 진행된 애드센스 실험에 따르면 모바일 전면광고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수익이 9.3달러, 사용할 때는 20.3달러로, 합치면 대략 30달러 정도의 수익을 올렸다.

 

그런데 2020년 11월 17일부터 실제로 얻은 애드센스 수익은 20달러다.

 

예상되는 점이 있긴 하다.

 

언젠가 하루 동안 애드센스 무효클릭 공격을 엄청나게 받아서 하루 수익이 7달러 이상으로 치솟았다가, 신고를 한 후에 다시 그 수익이 정정되어 0.5달러 수준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 그 외에도 몇 번 더 무효클릭 공격을 받았다가, 과장되었던 수익이 다시 정정되었던 적이 있다.

 

아마도 애드센스 실험 메뉴에는 그 정정되어 줄어든 수익이 반영되지 않은 게 아닐까?

 

일단은 이것에 대한 의문을 메일로 문의를 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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